공부/회계

21.05.22. 자격증 공부 인증/ 기숙사 독서실 일상

숩숩몬 2021. 5. 23. 01:32
반응형

어제 새벽 6시에 자서 오늘 오후 2시에 일어났다. 

역시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면 하루 종일 몸이 무겁고 피곤하다..ㅠㅠ

쿠팡에서 시킨 햇반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서

오늘 점심은 두유에 그래놀라랑 아몬드를 넣어 먹었다.

 

 

나의 단백질을 책임져주고 있는 친구들~

두유+그래놀라+아몬드, 땅콩 조합은 먹고 나서도 뭔가 뿌듯한 조합임

 

오늘은 오랜만에 미뤄두던 공부를 다시 시작할 생각으로

기숙사 6층에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작은 독서실로 향했다.

 

 

자리를 잡고 앉아서 일단 자리 세팅을 끝내고 보니 뭔가 공부 열심히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ㅎ

 

 

사실 저 가득 차 보이는 필통 안에는

 

 

 

먹을 게 더 많다는 사실.. 당 떨어지면 안되니까 필수적으로 챙겨둬야 함.

사실 내가 자격증 공부할 때 사용하는 펜은 샤프랑, 저 노랑 형관펜이랑 파란색 볼펜이 전부이다.

검정색 펜은 자주 사용하지 않고 포스트잇에 메모할 때만 사용함.

책 필기는 무조건 파란색 볼펜을 사용한다.

 

 

이전에 필기했던 내용을 찾았는데 '어, 나 글씨 잘쓰네?'

 

 

왜 빨간색으로 필기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글씨를 너무 잘 쓴 것 같아서 일단 사진으로 남겼다.

와중에 저 공책 고등학교 때 도로명 주소 이전하라고 받은 공책이다.

연습장 용도로 가지고 온건데 급할 때 필기도 했다.

 

 

허리 아플 때쯤 창밖을 보니 벌써 가로등이 켜져 있었다. 

진심 나가서 뛰어놀고 싶은 기분이 든다...흑흑

오늘 하루 종일 밖을 안나가고 이 건물 안에만 있었다.

 

 

공부하다 입이 심심해서 양갱이도 먹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저번에 환경 관련 수업 팀플하면서 적은 것 같은데

왜 저거 하나 달랑 적혀있냐고ㅋㅋㅋ

그래도 저 팀플 과제도 잘 해결함 굿굿

 


★오늘 공부한 내용 중 어렵거나 헷갈렸던 내용 정리!★

 

특정 차입금 자본화 차입원가= 자본화 기간 동안 특정 차입금 차입원가- 자본화 기간 동안 특정 차입금 일시 투자 수익

 

일반 차입금 자본화 차입원가(Min ①,②)

=(적격 자산 연평균 지출액- 특정 차입금 연평균 지출액)× 자본화 이자율

  회계 기간 동안 발생한 일반 차입금 차입원가 (한도)

 

* 특정 차입금 연평균 지출액= 특정 차입금×자본화 기간동안 지출기간/12 - 일시예치금× 예치기간/12

* 적격자산 연평균 지출액= 지출액× 자본화기간 동안 지출 기간/12

*자본화 이자율= 회계기간 동안 일반 차입금 연평균이자율


오늘 공부를 엄청 많이 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한 것 치고는 이 정도면 괜춘괜춘

솔직히 처음 딱 책 폈을 때는 '이거 나 공부했던 거 맞지...?' 싶었다,,ㅋㅋㅋㅋ

아니 왜 글자가 머리 속에 안들어오는 거여..

하필 말도 너무 어려워서 흑흑

내일부터는 강의도 들으면서 앞 단원 복습 싹 다 해야지,,

 

초점이 안맞았누,,, 그래도 저 새콤 달콤 꺼내먹는 장면이 너무 귀여워서 올림 ㅎㅎ

그래 당과 지식을 동시에 집어넣어줘야 뇌가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다구~~

반응형